:: 책 :: 치에코 씨의 소소한 행복 3 (마스다 미리, 2010)

 


치에코씨의 소소한 행복. 3

저자
#{for:author::2}, 치에코씨의 소소한 행복. 3#{/for:author} 지음
출판사
애니북스 | 2015-03-31 출간
카테고리
만화
책소개
한 번뿐인 인생을 ‘이 사람’과 함께하는 행복일명 ‘여자 공감만...
가격비교 글쓴이 평점  

"그 당시엔 전화도 자주 했었잖아." "그랬지."

"매일 밤 누구 한 사람이 전화를 걸었잖아. 자기 전에 말야. 그래서 결혼할 때 좀 섭섭했었어." "뭐가?"

"그렇잖아, 더는 전화로 "잘 자"란 말을 못하게 되니까. 사쿠짱은 안 섭섭했어?" "어? 전혀. 치에코가 내 눈앞에 있는데, 뭘."

- 제77화 세월은 흐른다 -

* * *

어른이 된 치에코 씨는 회사에서 비서로 일하고 있습니다. 치에코 씨는 지금 하는 일을 좋아하지 않습니다. 하지만 싫어한다고 말하기도 좀 그렇습니다. 언짢거나 귀찮은 일도 있지만 월급을 받을 수 있다는 건 기쁜 일이고 일이 재미있다고 느낀 적도 있습니다. 만약 인생을 한 번 더 살 기회가 주어진다고 해도 '지금과 같아도 괜찮지 않을까.' 치에코 씨는 이렇게 생각합니다. 하지만 다시 살 기회가 세 번 주어진다면 그렇다면 어떻게 할래요? 치에코 씨.

'글쎄… 그러면 두 번째 인생은' 대가족도 괜찮겠다고 치에코 씨는 생각합니다. 가능하면 쌍둥이도 있고. 그리고 두 번째 인생이 끝나고 마지막 세 번째 인생은 다시 첫 번째인 지금과 같은 인생이면 좋겠다고 치에코 씨는 생각했습니다.

- 제85화 두 번째 인생, 세 번째 인생 -

* * *

치에코 씨는 백화점 지하 식품 매장에서 장을 보고 있습니다. 회사원인 치에코 씨는 일이 끝나고 집 근처 전철역에 내리면 늘 남편 사쿠짱과 슈퍼에서 만나 같이 저녁 찬거리를 사는 게 일과인데요. 아니, 일과라기 보다는 소소한 데이트라 할 수 있는데요. 한 달에 몇 번 정도는 치에코 씨가 식품 매장에서 도시락을 사가는 게 두 사람의 이벤트가 됐습니다.

식품 매장을 두리번거리면서 치에코 씨는 생각했습니다.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음식을 고를 때는 자기가 먹을 것을 고를 때보다 더 정성을 기울이게 되는구나. '우와, 맛있겠다~ 이것도 사쿠짱이 좋아하겠다. 돈가스도 괜찮을까~ 카레 세트도 사쿠짱이 좋아하는데~' "저기요, 2색 카레 세트 하나 주세요. 야채 카레랑 돼지고기 카레 두 종류로 할게요." 치에코 씨, 즐거워 보이네요.

- 제88화 사랑하는 사람을 생각하며 -

* * *

마스다 미리의 <치에코 씨의 소소한 행복 3>.

다른 사람들은 모를 '둘 만의 세계'는 평범하고도 사랑스럽다. 사쿠짱과 함께 있는 지금이 가장 행복한 순간이라 생각하는 치에코. 언제나 그 자리에서 사랑을 뿜어주는 사쿠짱이기에 치에코의 애정 또한 단단해 보인다.

둘이 하나가 될 순 없지만, 서로가 한 곳을 향한다는 합일이 있다면 부부의 삶은 더 유쾌할 것이라 생각해본다.

설정

트랙백

댓글